[절약Tip] 신주쿠 리사이클 활동센터에서 필요한 물건들을 구하자!
안녕하세요~ Sophie입니다.
일본에 새로 오시는 분들은 처음부터 가전제품을 사야 하는 일이 많을거에요. 일본 집은 가전제품이 갖춰져 있는 집이 없거든요.
많은 분들이 ビックカメラ같은 양판점에서 신생활 세트 (냉장고 + 세탁기 + 전자렌지 요렇게 포함된 세트!)를 구매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비싸기도 하고, 다음 집으로 이사갈 때 짐이 많아지지 않을까 걱정하시기도 할 것 같아요.
그렇다면 확인해봐야할 것은 리사이클 샵입니다!
도쿄에는 참 리사이클 샵이 많아요. 그 중에 신주쿠 구에서 운영하는 新宿リサイクル活動センター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어떤 점이 일반 리사이클 샵보다 좋은가요?
- 가격이 저렴하다.- 구에서 한번 점검한 것이기 때문에 대체로 물건의 질이 좋다.
저는 일본에 와서 가전제품을 전부 일반 리사이클 샵에서 샀는데요. 물론 새 물건을 사는 것보다는 저렴하지만, 생각보다 금액이 많이 싸지는 않았어요.
그에 비해 신주쿠 구에서 운영하는 이 센터에서는 가전제품의 많은 경우 무료로 양도 받는 일도 많다고 해요.
어제 방문했을 때 서랍장은 4000엔 정도, 옷을 걸 수 있는 옷장의 경우 3000엔이었습니다. (배송료가 추가로 붙습니다!)
또, 출품자가 물건을 내놓을 때 센터에서 한번 검수를 하기 때문에 물건의 질이 생각보다 괜찮아서 놀랐어요. 가구의 경우에는 대부분이 새거나 다름 없는 상태였습니다.
다만, 가전제품의 경우에는 센터에서 판매하지 않고 판매자와 구매자가 직접 연락해서 구매할 수 있도록 게시판을 준비해두고 있어요.
新宿リサイクル活動センター
신주쿠 구에는 高田馬場(타카다노바바)와 西早稲田(니시와세다)에 센터가 있어요.
高田馬場
西早稲田
물건을 팔거나, 양도 받고 싶은 물건이 있다면?
1. 가전제품이나 대형 물품(가구를 제외한)이라면?
2. 가구를 팔고 싶다면?
이번에는 譲ってもらいます에 전자렌지를 적어서 게시판에 붙이고 왔습니다.😊😊
새로운 생활을 시작할 때, 돈도 많이 드는데 리사이클 샵에서 괜찮은 물건들을 찾을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아요~